-
한반도 신석기 시대의 첫 발자취, 선조의 지혜가 숨쉬는 선사시대로 떠나는 여행지 양양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.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오산리에 위치한 유적으로, 한반도에서 가장 이른 시기의 신석기 시대 유적지 중의 한곳입니다. 유적지는 동해안에서…
-
양양군 서면 미천골 등산로를 따라 올라가면 나오는 불바라기 약수. 불바라기는 불바닥이란 말이 변한 것으로 약수의 철분 성분으로 샘주위가 빨갛게 녹슬어 생긴 이름. 불바라기 약수는 미천골 윗쪽 끄토머리 폭포가 쏟아지는 암벽…
-
해변에 기암절벽이 우뚝 솟고 노송이 그에 어울려서 정경을 이루고 있는데, 절벽 위에 하조대라는 현판이 걸린 작은 육각정(1955년 건립)이 있습니다. 이 하조대를 바라볼 수 있는 바닷가에 1976년 신설 개장된 하조대해변이 있습니다.…
-
화진포는 호숫가에 해당화가 만발해 붙여진 이름으로 둘레 16km의 동해안 최대의 자연호수입니다. (강원도 지방기념물 제 10호) 넓은 갈대밭으로 둘러싸여 주변경관이 빼어나 예로부터 주변에 유명한 별장들이 많았던 곳으로 지금도 이승만 초대대통령 화진포기념관&별장과…
-
실향민의 도시 속초. 속초의 상징과도 같은 마을 청호동 아바이마을에는 아직도 북에 두고온 가족과 고향을 그리워하며 살아가는 아바이 아마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.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진 아바이마을과 속초시내를 연결하는 수상교통수단…